FAQ

고객님들께서 자주 문의해 주시는 내용입니다.
찾는 답변이 없으시면 1:1 문의하기에 문의해 주세요.

티쿤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해 주며 이용사는 어떤 일을 하나요?
티쿤은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솔루션과 현지물류, 현지결제, 정산 등 판매에 필요한 시스템을 제공해 드리며 관리자페이지 및 마케팅교육을 해드립니다.
이용사는 티쿤이 제공한 시스템을 이용하여 사이트구축, 고객응대(일본인 직원 채용), 마케팅, 판매, 발송처리 등 운영 전반을 맡습니다.
티쿤 이용시 어떤 절차를 밟게 되나요?
상품선정과 시장조사 후 티쿤과 상담을 통해 계약을 하게 됩니다.
티쿤 서비스의 자세한 프로세스는 다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쿤 프로세스 안내 바로가기>>
일본 말고 다른 나라로의 진출도 도와주시나요?
일본 이외의 진출국가는 현재 준비 중입니다.
앞으로 미국, 동남아, 중국, 유럽 등으로도 진출할 계획입니다.
계약 전에 관리자 페이지를 볼 수 있나요?
보안 및 정책상 계약 전에는 제공해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관리자페이지 동영상 강의와 티쿤매뉴얼 페이지를 통하여 관리자 페이지를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티쿤 솔루션 동영상 매뉴얼 샘플 영상보기
티쿤 V2 매뉴얼 보러가기

하기 링크를 통해 티쿤 플랫폼의 스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데모A / 데모B / 데모C
라쿠텐 등 일본 오픈마켓으로의 진출도 지원하나요?
현재 해당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수출실적을 인정 받을 수 있나요?
수출 실적을 인정 받을 수 있는 구매확인서를 발급해드립니다. (1회 1만원 수수료 발생)
※이 경우, 영세율 세금계산서 발행으로 부가세는 정산되지 않습니다.
일본인 직원 채용은 필수인가요?
일본인은 고객응대와 사이트의 콘텐츠 작성은 물론이고 영업맨과 마케터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일본의 문화를 알고 환경을 이해하고 있어야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일본인 담당자의 역량에 따라 사업의 성패가 달라질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반드시 일본인 직원을 채용하시기 바랍니다.
일본인 직원 채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한국과 일본 구인사이트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① 잡코리아 바로가기>
※검색어: 일본 C/S 및 마케팅 또는 일본인

② 일본인 커뮤니티 바로가기>
※생활.교류 게시판 > 働く > 구인in한국(클릭) > 리스트에서 메일로 구인

③ 서울게시판 바로가기>

④ 연세어학당 바로가기>
※한국어학당 학생활동>취업 (학생비자이므로 단기용)
일본인 직원은 어떤 사람을 뽑아야 하나요?
-일본인 고객응대(C/S) 또는 서비스직 경력자
-인터넷 전자상거래 경험자
-SNS를 즐겨하는 사람
-전자상거래 업체 MD 경력자
※취업비자(E7), 영주권(F5), 배우자가 한국인인 결혼이민자(결혼이민 F6) 재외동포(F4)의 경우 비자문제 없이 채용이 가능하며 이에 해당하지 않은 경우 취업비자(E-7)를 받아야 합니다.
※취업비자(E-7):관련학과(무역학과, 경제학과 등) 졸업자가 유리하며, [해외 영업인 외국인 쿼터] 제한이 있습니다.
(제조업 20%, 유통업 10% 정도)
일본에 진출하기 어려운 상품이 있나요?
-가공되지 않은 농수산물의 경우 식품허가 및 검역 등이 필요하며, 변질의 위험이 높아 냉장 배송이 필요합니다.
-식품, 식기, 완구, 화장품은 허가 및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리튬 배터리, 건전지 등이 포함된 상품은 항공배송에 제한이 있어 제거 후 발송해야 합니다.

※일본의 상품별 수입제약사항은 무역협회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무역협회 Q&A 바로가기>>
현재 애드프린트와 티쿤재팬 계열 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을 판매해도 될까요?
네, 가능합니다.
어떤 상품을 팔아야 할까요?
자체 제조상품 혹은 일본시장에 내놓으면 팔릴 것 같은 상품이 있다면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일은 철저한 시장조사입니다.
시장규모 및 환경, 일본 구매자들의 구매 패턴, 경쟁사 조사, 적당한 마진, 일본시장에서의 자기 상품의 특장점을 분석하여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된다면 도전할 만합니다.
*티쿤에서 간단한 시장조사서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서를 작성해 보시면서 사업계획을 세워보세요.
*독립몰로 운영되오니 가능하면 상품이 많으면 좋습니다. 상품수가 적은 경우 관련 상품군을 함께 판매하세요.
사업비용은 얼마나 준비해야 할까요?
오픈 전부터 오픈 후 6개월 가량 필요한 비용을 준비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초기 계약금 100만원 ※부가세 별도
-일본인 원어민/ 웹디자이너 2인 인건비(각 회사내규)
-PG 이용료(초기 비용: 10,800엔, 매월 고정비용: 3,240엔)
-전화 설치 및 비용(인터넷폰 83,000원, 통화료)
-광고비(약 월 200~500만원) 등
계약 시 필요한 비용과 서류는 무엇인가요?
-계약금: 100만원 ※부가세별도
-준비서류: 계약 전에 사업자등록증 제출
쇼핑몰을 티쿤글로벌에서 대신 제작해 주기도 하나요?
현재 해당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협력 업체를 소개해 원하시는 형태로 제작할 수 있도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직접 제작한 홈페이지 또는 카페24 등 다른 시스템을 이용하여 만든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진출할 수 있나요?
다른 시스템과 연동은 불가능합니다. 티쿤 솔루션을 이용하여 홈페이지 제작 및 상품등록 등의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도메인 연결 가이드
티쿤솔루션을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 도메인 구입 후, 초기세팅이 완료 되면 도메인 연결 설정을 해야 합니다.
도메인 구입처는 후이즈, 가비아를 추천 드립니다.
티쿤은 네임서버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구매하신 도메인회사의 네임서버를 이용해야 합니다.
후이즈나 가비아의 네임서버를 이용하여 도메인을 IP주소와 연결하는 작업을 하셔야하는데,
도메인 구입하신 사이트에 들어가서 직접 해주시면 됩니다.
(도메인 연결 신청내용이 반영되는 데에는 약 하루 정도 소요되며, 최장 48시간 내에는 반영이 완료됩니다.)
광고를 꼭 해야 하나요?
독립몰은 고객을 만들어가는 사업입니다.
자체 마케팅을 통해 고객을 직접 모아야 합니다.
티쿤에서는 고객을 유입시키고 구매로 전환하게 하는 마케팅 기법을 교육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일본에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많은 분들이 일본 인터넷 마케팅을 어려워합니다.
이런 불편한 점을 없애고자, 티쿤에서는 일본 현지 광고대행업체를 연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전문업체를 이용하여 더욱 효율적인 광고 집행과 빠른 매출 상승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직접 대행업체에 의뢰하시는 것보다 티쿤의 협력업체를 이용하시면 대행수수료가 더 저렴합니다.
광고 관리는 꼭 일본 현지인이 해야 하나요?
일본어를 아무리 잘하는 한국인이라 하여도 일본인만큼 자연스러운 일본어를 구사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또한 마케팅 매체 선정과 SNS 마케팅을 할 때도 일본 사회, 문화 등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대행사 혹은 매체사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에도 원어민의 능력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티쿤에서는 원어민이 관리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티쿤글로벌에서 마케팅 교육은 어떻게 해주시나요?
보내주신 시장조사자료를 바탕으로 일본 마케팅에 대한 개요부터 각 상품 및 목적에 맞는 광고매체를 추천해 드립니다.
그 후 광고매체에 관한 교육을 개별적으로 진행합니다.
광고비는 얼마나 써야 하나요?
일본에는 다양한 디지털 광고매체가 있습니다.
상품이나 서비스제품에 따라 매체를 결정하며, 그 매체에 따라 집행금액을 결정합니다.
인터넷 사업의 경우 고객의 유입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최적화를 시킨 이후에 광고비를 줄여 나가거나, 새로운 매체에 투자할 수 있게 됩니다.
즉, 처음 쇼핑몰 시작할 때에는 광고비를 아끼지 말고 투자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티쿤글로벌에서는 기본 광고매체인 야후 프로모션이나 구글 애드워즈의 경우 월 20만엔 이상, SNS광고 월 10만엔 정도 권장합니다.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티쿤 본사⇒고객

- 항공: 500g 미만 500엔, 500g~1kg 610엔
※기본요금 500엔, 500g추가 시 마다 +110엔

- 선박: 1CBM당(가로 1M x 세로 1M x 높이 1M) 가격을 기준으로 정해지며 일본내 배송비도 추가로 발생합니다.
일본내 배송비는 부피 무게(세변의 합)와 배송지역에 따른 요율이 적용됩니다.
가볍지만 부피가 큰 경우에는 부피와 무게를 비교해서 항공과 선박 중 유리한 쪽으로 결정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배송은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항공: 평일 14시까지 티쿤에 도착한 상품의 경우, 다음날 오전부터 일본 국내 배송이 시작됩니다.
지역에 따라 2-3일 소요되는 곳도 있습니다.

-선박: 수요일, 토요일 각 16시까지 도착한 상품의 경우 다음날 선적을 하게 됩니다.
주 3일 월, 수, 금요일에 선적을 하며, 발송한 날을 기준으로 3~5일 소요 됩니다.
상품 발송은 어떻게 하나요?
발송할 상품을 고객이 받을 최종 포장 상태에 티쿤이 제공하는 사가와 송장에 배송정보를 출력하여 부착 후, 티쿤글로벌 충무로 본사 물류사업부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후 배송과정은 티쿤글로벌이 대행합니다.
관세율과 관세코드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아래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한국관세청 사이트 바로가기
-일본세관 사이트 바로가기
물류대행만도 가능한가요?
물류대행 서비스만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배송 추적은 어떻게 하나요?
한국에서 출발해서 일본 내 택배사에 입고되는 시점부터 화물 추적이 가능합니다.
송장 발행 시 부여받은 송장번호로 현지택배사(사가와)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수수료는 얼마인가요?
매출이 발생하면 배송비를 제외한 상품판매가의 8%
단, 월 800만엔 이상의 매출에 대해서는 상품판매가의 5%
정산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발송기준으로 정산통장에 쌓이게 되며 매월 25일 입금 요청, 말일 송금입니다.
정산 금액은 어떻게 계산되나요?
정산액 = 판매가 + 배송비(고객이 주문시 추가 결제한 배송비가 있는 경우)?(실제 배송비+관세+소비세+이용수수료+PG수수료+기타실비)

・실제 배송비: 500엔(500g 기준> +500g 단위로 추가비용 발생)
・관세: 판매가×70%×상품의 해당 관세율
・소비세: 판매가×8/108
・이용수수료: 판매가×8%
・PG수수료: 카드결제(결제액×3%), 은행결제(결제액×1.62%)
・기타실비: 반품 등 으로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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